[곰달래길 맛집] 오래된 즉석떡볶이 맛집 "도라무통"
안녕하세요
라쏠 입니다.
오늘은 오래된 즉석떡볶이 맛집~~ 도라무통 입니다.
곰달래길에서 사셨던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만한 가게가 열린지혜의맛과 도라무통 입니다.
그만큼 많은 동네분들이 알고 계신 동네 맛집입니다.
외관에서 느껴지는 즉석떡볶이집이라는 느낌이 팍팍 느껴집니다.
들어가보면 인테리어는 그냥 학교앞 떡볶이집 느낌입니다.
안에 내용들을 보면 손님들이 작성한 글과, 사장님이 안내문을 써놓으신것들이 여기저기 붙어 있습니다.
사장님이 쓰신내용은 체인점 하실분~~~ 알려드립니다.~~ 어디어디점이 오픈합니다.
다른 내용은 여자말을 잘듣자 입니다. 여자말을 잘들어야 돈을 번다! 여자말을 듣지 않는분에게는 주문을 받지 않습니다라는 재미난 문꾸도 보여집니다ㅋㅋㅋㅋ.
메뉴판 입니다.
앞장에는 떡볶이 종류와 사리들이 적혀 있고, 뒷편에는 셋트 메뉴와 음료 가 적혀 있습니다.
떡볶이는 일반 카레 짜장 고구마 차돌밖이 대패삼겹 술부대 술안주 해물 소곱창 치즈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사실 일반 ,카레 짜장을 제외하면, 토핑의 차이기때문에 크게 고민하지 마시고 3종류중 하나를 고르시고, 토핑을 고르시면 될거 같습니다. ㅋㅋㅋ
저희는 소시지만 추가하고, 카레떡볶이 2인분에 주먹밥을 주문합니다.
여기서 수저 포크 단무지등은 모두 셀프입니다. 음료도 주문하고 직접 가져다 드시는 시스템 입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충전 가스를 쓰셔서 그런지 생각보다 가스가 빨리 없어집니다. 그래서 불이 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불을 켜놓고 중간 중간 확인하시면서 불이 약하면 가스를 교체 해달라고 하셔야 오래기다리지 않습니다.
가끔보면 늦게 나온 곳보다 더 늦게 드시는분들이 이유를 모르시고는 갸우뚱 하시곤 하시더라고요 ㅋㅋ
오늘의 메인 떡볶이 입니다.!!!1
이런상태로 무심하게 뚝 버너 위에 올려주시고 갑니다. ㅋㅋㅋ
국자로 막 무언가를 해줘야 할거 같지만 그냥 가만히 두면 알아서 조리가 완성 됩니다.
어느정도 국물이 보글모글 끓어 오르면, 국물부터 맛보시고, 맛이 어느정도 자리 잡앗다고 느껴지시면, 불을 살짝 약하게 조절하시고 드시면 됩니다.
도라무통은 생각보다 떡볶이가 후추의 매운맛이 강한편이어서 아이들이 먹기에는 조금 어려운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대부분 손님들이 어른들 위주 입니다.
맵찔이인 저는 쿨피스와 함께 하면 맛있게 먹습니다.
즉석떡볶이의 장점은 역시나 볶음밥 아닐까요..ㅋㅋㅋㅋㅋ
치즈추가 까지!! 야무지게 해서 마무리 해봅니다. !!!! 맛은.. 말해뭐하겠어요 ㅋㅋㅋㅋ 전 이거 먹으려고 떡볶이 먹었습니다.
여러분도 매콤한 즉석떡볶이가 땡기신다면 곰달래길에 도라무통 방문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