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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교체 후 인터넷이 안되는 사람들을 위한 간단한 TIP

라쏠 2023. 4. 25. 1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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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LiveSo 입니다.

 

오늘은 간간히 저희에게 문의가 들어오는 내용이 있어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고정 IP를 사용하시는 일반적으로 가정집에서는 고정IP를 사용하지 않지만, 사무실이나 PC방 공유오피스 같이 고정IP를 할당받아 사용하시는 분들중 간혹가다 인터넷이 안된다는 문의가 들어 옵니다.

기존에는 잘사용하고 있었는데 PC를 바꿨다던지, 아님 프린터를 바꾼뒤 사용이 되지 않는 다는 문의 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고정IP를 사용하고 있던 PC 나 기기들이 변경 되었다는점!!!!

 

그럼 이제 해결 방법안내 드립니다. 해당문제는 라우터 스위치에서 가지고 있는 기존에 ARP table에 등록된 고정IP를 사용하는 Mac 정보와 실제 사용하려는 Mac정보가 달라서 발생하는 문제 입니다. 즉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의 정보가 등록되어 새로운 기기에 정보로 갱신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자동으로 등록되어야 하는거 아닌가 싶겠지만, 이 라우터 스위치가 가지고 있는 Mac정보는 설정된 시간에 갱신되어 집니다. 보통 스위치들은 따로 설정하지 않는한 3600초 즉 한시간 마다 새로 갱신을 하게 되어집니다.

 

간혹가다 안되다가 갑자기 인터넷이 된다고 하시는분들이 갱신시간이 되어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되어지는겁니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통신사에 전화해서 인터넷이 안된다고 하면, 이것저것 체크하고 물어보고 기사가 와야 한다고 실랑이를 해야합니다.

그럴필요 없이, 고정IP를 사용중인데 PC가 변경되어 Mac 정보를 초기화 해줬으면 좋겠다 라고 하면, 대부분 처리를 해주십니다. 반응이 아이러니 하시다면, 내가 사용하는곳의 라우터 스위치의 ARP TABLE이라고 정확히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혹, HFC망을 이용한 케이블모뎀 사용자라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케이블모뎀은 기본적으로 정책으로 IP할당 갯수가 제한되어 내려집니다.

CPE 갯수 제한이라고 하는데 케이블모뎀의 경우 새로운 기기를 직접연결하였을때 한개씩 카운트되어 늘어나는데, 방식이 누적이어, 기기를 연결해제 하여도 초기화 되지않고 기존카운트가 누적되어 져 새로운 기기가 인터넷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케이블모뎀의 경우 직접 사용자가 케이블모뎀의 전원을 껏다 켜주면 해결되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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