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

[경기도 시흥시 맛집] 리얼 진한 동태탕 맛집 "지게골동태탕"

라쏠 2023. 7. 2. 16:40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쏠 입니다.

 

오늘은 우연치 않게 방문했던 곳이 너무 맛있어서 소개시켜드리고 싶어,  포스팅 합니다.

 

시흥시에 사는 친구와 오랜만에 한잔하러 시흥시로 출동을 합니다. 

요새 이동네는 재개발로 핫하지요~~~~  동네가 오랜만에 갔더니 동네가 많이 바뀌어 있네요. 

 

그래서 1차는 돼지고기 집으로 향해 소주한잔을 합니다. 그런데... 생각 보다.. 너무 별로여서.. 후퇴합니다.

그래서 그곳은 포스팅을 포기합니다.  친구도 새로 생긴집을 가보고싶어 가본거라고 애써 머쓱해 합니다. ㅋㅋㅋㅋㅋ

 

ㅋㅋㅋ 그래서 자기가 자신있게 데리고 갈곳이 있다고 2차를 가자고 합니다.

콜을 외치고 찾아간 오늘의 맛집!!!  

 

 

 

출처 네이버지도

지게골 동태탕!!   외관 부터 맛집의 포스가 절절 넘쳐 흐릅니다.

믿음의 웨이팅 빨간의자까지!! ㅋㅋㅋㅋ  모자름이 없습니다.

가게 내부는 이런식으로 좌식으로 테이블이 있고. 시간이 애매한 시간에도 불과하고 자리가 거의 만석입니다.

가게가 전체적으로 약간 노포의 느낌도 있고, 들어가자마자 진한 동태탕 냄새가 가게 전체에 퍼져 있습니다.

 

메뉴판 !! 이곳은 메뉴판에서도 보이지만, 동태탕 완전 전문점 입니다.

여기서는 둘중 한가지만 정하면 될거 같습니다.~~~  동태살을 드실거면, 동태전골을 내장위주에 녹진한 맛을 원하신다면, 알내장전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라쏠은 완전한 아재의 입맛을 장착하고 있기에, 알내장전골을 시킵니다.

 

혹시 동태의 애맛을 아시는분이 계시다면, 다른곳에서는 찾아볼수 있는 애 추가도 있습니다. 이 탕속에 애가 은근한 맛의 포인트이기에 라쏠은 추가 합니다.

 

밑반찬과 동태탕이 거의 같은 속도로 나옵니다.~~~

 

열무김치, 오이무침, 묵무침, 고추짱아찌, 간장소스까지 이유가 없는 반찬이 없었습니다.

 

1차에 조금먹고온 한을 여기서 풀어보려합니다. !!  역시  전골류는 끓일수록 더더 맛있어지는건 어쩔수가 없는건지 먹을수록 배는 부르지만, 맛은 점점 더 깊어 집니다.

 

약간 후추 베이스의 동태 특유의 눅진한 맛이 베어 있는 국물을 먹다보니 술을 완전 술술 부르는 맛입니다.

해장과 안주가 동시에 되는 느낌!!!  국물 살인마가 되어 얼마나 먹었는지 기억이 안납니다. ㅋㅋㅋㅋ

 

결국 육수 추가~~~  건더기는 먹어도 먹어도 줄어들지가 않고, 와 오랜만에 진정한 찐 맛집이었습니다.

 

동네에 있다면, 정말 자주 방문 할거 같습니다.  여긴 정말 친구가 항상 누굴 데려와도 실패가 없다더니,, 처음으로 이동네에 사는 친구가 부럽기까지 합니다.

 

여기에 정신없이 소주를 몇병이나 먹었는지 기억도 나질 않습니다.ㅋㅋㅋ    결국 필름이 끊겨버린 라쏠입니다.

하지만, 다음날 눈뜨자마자 이동태전골이 또 생각 나더군요.

 

시흥시 신천동에 한잔 하실 계획이 있으시면, 동태탕 찐 맛집,  지게골동태탕 꼭 방문해보세요.

 

 

 

반응형